Game reView

콜 오브 듀티 : 월드 앳 워

DreamCast 2009. 1. 12. 13:04

 

콜 오브 듀티 : 월드 앳 워

 

  

액티비전 코리아에서 지난 12월에 [콜 오브 듀티]의 최신작인 ‘콜 오브 듀티 : 월드 앳 워’를 발매하였습니다. 이번 작은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전작인 [콜 오브 듀티 4]에 사용된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콜 오브 듀티: 월드 앳 워]는 시리즈 중 [콜 오브 듀티 3]를 제작했던 ‘트레이아크’에서 제작하였습니다. (참고로,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중 1, 2, 4편은 ‘인피니티 워드’에서 제작하였습니다.)

 

 

  

게임 모드

 

[콜 오브 듀티 : 월드 앳 워]에서는 단독, 협동, 멀티 플레이 모드를 제공합니다.

 

n        단독 – 새 캠페인 시작을 통해 싱글 플레이 임무를 시작하거나, 이전 게임을 시작하거나, 특정 레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n        협동 – 다른 플레이어와 팀을 이뤄 Xbox Live, 시스템 연결, 분할 화면 연결을 통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n        멀티 플레이 – 멀티 플레이 메뉴로 이동합니다.

 

 

  

[콜 오브 듀티 : 월드 앳 워]는 현대전을 배경으로 한 전작 [콜 오브 듀티 4 : 모던 워 페어]와는 다르게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리즈 중 처음으로 태평양 전쟁이 등장합니다.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태평양 전쟁에 참전한 미 해병대 소속 ‘밀러 일병’과 대조국 전쟁에 참전한 ‘디미트리 페트렌코’를 주인공으로 태평양 전선과 동부 전선이 게임의 주 무대가 됩니다.

 

 

  

뛰어난 연출성

 

영화 ‘에너미 앳 더 게이트’에서 주인공이 독일 장교를 저격하는 장면이 있는데, 이와 비슷하게 연출되는 미션도 존재합니다. 영화에서의 긴장감과 연출력이 게임에 잘 녹아 있더군요.

 

이 외에도, 수풀 속이나 나무, 땅속에 숨어서 공격하는 일본군 때문에 긴장감 있게 게임이 진행되고, 숲이 울창한 열대 섬에서의 전투에는 화염방사기가 등장해 화려하고 강렬한 연출을 볼 수 있습니다.

 

 

 

비행정 미션이나 탱크 미션 등 다양한 구성의 연출로 동부 전선과 태평양 전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멀티 플레이

 

멀티 플레이 메뉴에서는 온라인에서 전투를 벌이거나, 시스템 연결 매치를 시작하거나, 막사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주 메뉴로 돌아가거나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콜 으브 듀티 : 월드 앳 워]는 협동플레이 기능과 경험치 획득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협동 플레이 모드는 최대 4명이 함께 참여해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함께 협동 플레이에 참전한 동료가 심각한 피해를 입으면 다른 플레이어가 소생을 시켜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죽어가는 동료를 소생시키지 못하면 그대로 게임오버가 되기 때문에 동료의 안전도 게임 진행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게임에는 총 10개의 병과(척탄병, 침투병, 생존주의자, 첨병, 보병, 전투병, 근접전투병, 경계병, 방어병, 저격병)가 존재하며, 총 11가지의 멀티플레이 모드(신병훈련소, 팀 자유전투, 자유전투, 전쟁, 팀 데스매치, 깃발 뺏기, 수색 섬멸, 본부점령전, 지배, 사보타주, 베테랑)와 나치 좀비 모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Xbox Live를 통해 전세계 플레이어들 간에 경쟁 및 협동 플레이를 펼칠 수 있고, 경험치를 획득해서 계급도 올리고 잠겨 있던 아이템들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싱글 플레이 임무를 모두 완료하면 ‘나치 좀비 모드’를 새롭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사방에서 몰려드는 나치 좀비들을 죽이고 보너스 점수를 획득하여 보다 강력한 무기를 구입하거나 막혀있는 장애물을 치워 보다 넓은 맵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영화의 주인공 처럼 전쟁 영웅이 되는 스토리로 전개되는 [콜 오브 듀티 : 월드 앳 워]

화려한 그래픽과 실감나는 사운드, 강렬한 연출로 전장의 느낌을 잘 재현해 주고 있고, 뛰어난 연출로 전쟁의 잔혹함을 잘 묘사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전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협동플레이로 최대 4명이 동시에 미션을 진행할 수 있고 온라인 멀티 플레이로 최대 18명이 동시에 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는 마지막이 될듯한 [콜 오브 듀티 : 월드 앳 워]. 이 시리즈의 팬들과 FPS 팬들에게 추천합니다.

 

http://www.ensoda.com/game_magazine/hot_game_view.php?ct=01002&buid=17

 

<ⓒ모바일 웹진 엔소다(www.ensod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상업적 목적이 없는 개인에 한하여 재배포 가능합니다.
단, 재배포시 기사의 출처와 URL을 함께 기록해 주셔야 하며
위 조건에 어긋나는 무단전재 및 재배포는 법적으로 금지합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오하자드5 리뷰  (0) 2009.04.15
[Wii] 마리오 파티 8 리뷰  (0) 2009.02.11
[Xbox360] 페르시아의 왕자 리뷰  (0) 2009.01.29
[Xbox360] 레고 인디아나 존스 리뷰  (0) 2008.10.15
[PS3] 레이스드라이버: 그리드  (0) 2008.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