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팁 윈터 게임 에디션
E3 2016에서 공개한 [스팁(steep)]은 알프스 산맥과 알래스카의 거대한 설원을 무대로 스키, 윙슈트, 스노우보드, 패러글라이드를 활용해 레이스를 펼치는 익스트림 스포츠 게임이었습니다.
12월 6일 유비소프트에서 새롭게 출시한 한국어판 [스팁 윈터 게임 에디션]은 확장팩이 수록된 버전으로 동계 올림픽 게임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
게임특징
2016년 12월, 유비소프트에서 출시한 [스팁(steep)]은 프랑스 알프스와 미국 알래스카 등 실존 지형의 거대 설산을 무대로 스노우보드, 스키, 패러글라이딩, 윙수트 등을 즐기는 오픈 월드 장르의 익스트림 스포츠 게임이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스노우보드, 스키, 윙수트, 패러글라이드 중 원하는 수단을 선택해 눈 덮인 설원을 질주하거나 하늘을 가로지르며 숨겨진 장소를 찾아내고 독특한 도전들을 수행하면서 거대한 산악을 정복하는 경험을 느낄 수 있는 타이틀이었습니다.
E3 2017 유비소프트 컨퍼런스에서 [스팁]의 첫 번째 확장팩인 ‘로드 투 더 올림픽’을 공개했었습니다. 이번 확장팩에는 알프스와 알래스카에 이어 대한민국의 평창 지역이 배경으로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2018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평창 지역이 배경인 만큼 동계 올림픽 정식 종목 경기로 슬로프를 내려오는 동안 도약대와 장애물을 이용해 다양한 묘기를 연출하는 경기인 슬로프 스타일, 둑이 있는 트랙에서 음악에 맞춰 곡예를 펼치는 하프 파이프, 점프, 회전, 착지, 비거리 등의 기술을 겨루는 빅 에어 등 동계 올림픽 게임을 직접 즐겨볼 수 있습니다.
[스팁 윈터 게임 에디션(Steep Winter Games Edition)]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비디오 게임으로 선정되어 올림픽 파트너사인 인텔과 함께 글로벌 게임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 1월 8일까지 알파인 스키 이벤트에 참여해 각 플랫폼 별로 리더보드에서 최상위 점수를 기록한 그랜드 파이널 진출자를 선발하고, 1월 27일 폴란드의 카토비체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결승전에서 최고의 점수를 기록한 플레이어에게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초청권이 주어집니다.
게임시스템
플레이어는 광활하게 펼쳐진 유럽 지역에서 몽블랑의 제왕으로 군림하는 알프스를 무대로 이 거대한 설산들을 하나씩 정복하면서 제왕까지 레벨 업 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챌린지에 도전하며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챌린지에는 금, 은, 동으로 구분되는 메달 기록보다 좋은 기록을 달성하면 XP를 획득하는 프리스타일 챌린지, 영상 촬영에 참여하게 되는 설산 이야기 등을 통해 레벨 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획득하게 되고, 레벨 업에 따라 더욱 스릴 넘치는 대회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스팁 윈터 게임 에디션]에서는 플레이스타일에 초점을 맞춰 유저만의 특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타일과 관련된 인상적인 활동을 구사하면 특성을 발전시킬 수 있는데, 플레이스타일과 관련된 활동은 색상을 참조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타일에는 고난도 트릭을 시도하여 명성을 높이는 노란색의 프리스타일러, 높은 중력 가속도를 기록하는 검은색의 본 콜렉터, 미지의 지역을 탐험하고 새로운 라인을 개척하는 녹색의 탐험가, 시합에 참가하여 글로벌 점수 획득에 주력하는 하늘색의 프로 레이서, 극한의 산악 지역에서 비행하거나 라이딩하는 주황색의 익스트림 라이더, 창의력을 발휘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라이딩하는 진한 파란색의 프리라이더 스타일이 존재합니다.
유비소프트의 독자적인 네트워크 서비스인 ‘유비소프트 클럽(Ubisoft Club)’ 접속이 가능해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한 업적과 게임 달성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을 통해 포인트나 클럽XP를 얻고 클럽 휘장을 획득하며 특별히 디자인된 코스튬, 스키, 스노우보드, 액세서리, 스티커 등을 무료로 제공받거나 획득한 포인트로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스팁 윈터 게임 에디션]은 베이스캠프를 기점으로 라이딩을 즐기며 지역을 탐사하고 새로운 라인을 찾거나 쌍안경으로 새로운 낙하지점을 발견하여 더 많은 챌린지를 활성화 시켜 나가게 됩니다.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프라스타일은 점프와 트릭 구사, 프리라이드는 크고 작은 산등성이 라이딩, 익스트림은 나무, 절벽 또는 장애물과 가까이 라이딩하거나 회피하여 점수를 획득해 나가며 다채로운 챌린지에 도전하게 됩니다.
라이딩 도중에 다른 플레이어를 만나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언제든지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협동 플레이로 고난도 스턴트 동작에 도전해 보거나 발견물과 챌린지를 공유하여 친구에게 챌린지를 전송하고 이를 기반으로 도전 시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그룹 순위표를 통해 공개 챌린지에서 체크포인트를 통과해 결승선에 도달하는 체크포인트 레이스, 트릭을 구사하여 획득점수를 경쟁하는 프리스타일 레이스 등을 통해 플레이어간의 기록 경쟁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상점에서는 설인, 스모, 슈퍼 사부아인, 맨살, 티렉스 등 유머러스하고 개성넘치는 코스튬과 모자, 재킷, 바지, 어반 복장 등의 의류, 헬멧, 백팩, 고글, 스카프 및 마스크, 장갑, 신발 등의 액세서리, 야광 및 네온, 판지 자동차 등의 광란의 아이템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유료 크레딧을 구매하면 야간 라이딩 챌린지와 전용 꾸미기 요소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아드레날린 팩, 공중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익스트림 팩,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특별히 제작된 의상 등을 구입해 보다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마치며…
[스팁 윈터 게임 에디션]은 알프스 산맥과 알래스카의 광활한 설산을 무대로 스노우보드, 스키, 윙수트, 패러글라이드를 타고 장대한 산악을 정복하는 오픈월드 익스트림 스포츠 장르의 게임입니다.
챌린지들이 단조롭고 반복적인 구조로 진행되고, 멀티플레이를 위한 의사 소통 채널이 없으며 겨울 축제 팩 등 다른 확장팩은 제외되고 ‘로드 투 더 올림픽’ 확장팩만 코드로 동봉되어 있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네요.
그래도 스키나 보드 외에 패러글라이드나 윙수트를 이용해 스피드감 넘치는 라이딩을 즐길 수 있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게임으로 선정되어 알파인 스키, 슬라롬, 다운힐, 하프파이프, 슬로프 스타일, 프리스타일 등의 다양한 동계올림픽 정식 종목 게임들을 직접 즐겨볼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하는 타이틀입니다.
본 리뷰는 타이틀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레이맨 레전드 데피니티브 에디션 (0) | 2018.01.23 |
---|---|
[리뷰] 아이돌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 (0) | 2018.01.21 |
[리뷰]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5 (0) | 2017.12.29 |
[리뷰]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해커스 메모리 (0) | 2017.12.27 |
[리뷰]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 (0) | 2017.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