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

[리뷰] 다크 소울 3 : The Fire Fades Edition

DreamCast 2017. 5. 22. 20:32

 

[리뷰] 다크 소울 3 : THE FIRE FADES EDITION

  

 

2016 4, 유기적으로 연결된 다양한 장소들을 탐험하며 공포스러운 괴물들과 숨겨진 비밀, 치명적인 함정들로 극악의 난이도를 선보이며 게이머들을 좌절에 빠트렸던 [다크 소울 3]가 한글화를 통해 정식 발매 되었었죠.

 

이후 두 편의 확장팩인 [다크 소울 3: ASHES OF ARIANDEL] [다크 소울 3: THE RINGED CITY]를 선보였는데, 이번 [다크 소울 3: THE FIRE FADES EDITION]에는 본편과 확장팩이 모두 포함된 완전판으로 지난 4 20 PS4, PC용이 자막 한글화를 통해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다크 소울 3] E3 2015에서 처음 공개되어 신규 적 45, 새로운 보스 15, 무기 100, 방어구 40종 등이 추가될 것이란 정보 공개가 있었지만 게이머들은 이러한 수치보다도 [다크 소울] 시리즈의 창시자인 미야자키 히데타카프로듀서가 복귀한다는 소식에 더 관심이 쏠렸었죠.

 

2009 [데몬즈 소울], 2011 [다크 소울]의 디렉터를 담당한 미야자키감독은 게이머들에게 좌절감 속에서 얻는 성취감의 매력을 선사하며 스타 개발자로 급부상 했는데, 2015년 출시한 [블러드본] 역시 게이머들을 매료시키며 [아머드 코어] 시리즈로 대표되던 프롬 소프트웨어의 대표작을 [소울] 시리즈로 바꾼 장본인인 만큼 이번 작품의 프로듀서를 맡아 더욱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이번 작품에는 무기의 고유한 특성을 살린 특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전투 기술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포커스 포인트라는 자원을 사용하게 되는데, 포인트 없이도 전투 기술을 사용할 수 있지만 위력이 떨어지고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게 됩니다.

 

지팡이는 일정시간 동안 주문의 피해량을 늘려주고, 성령은 일정시간 동안 서서히 체력을 회복시켜 주며, 탈리스만은 강인도를 올려 캔슬당하는 것을 방지해 주며, 주술은 화염을 만들어 내는 등의 특수 기술이 존재해 보다 다채로운 전투 감각을 선사합니다.

 

 

 

 

전세계의 유명 웹진이나 게임 시상식을 비롯한 수백 개의 매체에서 한 해를 대표할 만한 뛰어난 게임을 선별해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줄여서 GOTY)’을 선정하고 있는데, 2016 GOTY 수상작 중 [다크 소울 3]가 메타스코어 89점을 받으며 전체 6위에 랭크 되었습니다.

 

또한 IGN 선정 2016 베스트 RPG 게임으로 선정되었고, GamesRadar에서 진행하는 영국의 역사적인 비디오 게임 어워드인 34회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에서 2016년 최고의 게임으로 [다크 소울 3]를 선정해 이미 게임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게임입니다.

 

 

 

   게임시스템

  

 

게임을 시작하면 스토리를 진행할 캐릭터를 생성하게 되는데, 출신과 부장품 선택에 따라 냉기 내성에 영향을 주는 생명력, 마법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집중력, 스태미너를 결정하는 지구력, 물리 방어력을 결정하는 체력 등의 능력치가 결정됩니다.

 

출신에는 방패와 롱소드, 전신 중갑이 주어지는 기사, 이도류 운용이 가능해 곡검과 방패가 주어지는 용병, 도끼와 원형 방패가 주어지고 근력이 강한 전사, 창이 주어지고 응급 처치 기적이 가능한 전령, 숏보우와 단검이 주어지는 도적, 자검이 주어지고 은밀 마법을 구사할 수 있는 암살자, 메이스와 성령이 주어지는 성직자, 손도끼와 주술의 불꽃이 주어지는 주술사 등 출신에 따라 각각의 특징을 살려줄 무기와 방어구가 주어집니다.

 

 

 

 

캐릭터의 근접 무기는 무거운 무기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근력, 다루기 어려운 무기를 사용하기 위한 기량에 의해 피해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 일부 무기들은 힘이나 기량보다 마술이나 주술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지성, 기적을 사용하기 위한 신앙의 보정에 영향을 더 받기도 합니다.

 

스테이터스에는 최대 체력이 오르는 생명력, 최대 FP가 오르고 일정 수치마다 기억 슬롯이 증가되는 집중력, 스태미나가 오르는 지구력, 장비중량과 물리 방어력, 독 내성이 오르는 체력, 무기 공격력과 화염 내성이 상승하는 근력, 낙하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기량, 마술과 주술의 위력이 상승하는 지성, 어둠 저항력이 상승하는 신앙 등이 존재해 플레이어의 전투 스타일에 따라 캐릭터를 육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다크 소울] 시리즈는 네트워크 플레이 상태에서 지면에 메시지를 남겨서 다른 플레이어의 세계로 전송하거나 다른 플레이어가 남긴 메시지를 읽을 수 있는 독특하면서도 차별화된 멀티플레이 시스템을 선보여왔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도 다른 플레이어들의 백령과 협력해 게임을 진행하는 코옵모드와 암령으로 유저간의 대결을 펼칠 수 있는 PvP 모드도 건재합니다. 특히 제물의식이 추가되어 원하는 곳으로 시신을 가져가 의식을 치르면 다른 유저가 게임에 난입하기도 합니다.

 

 

 

   게임플레이

  

 

[다크 소울 3]에 등장하는 무기는 각각 물리, 마력, 화염, 벼락, 어둠 공격력을 지니고 있어 캐릭터의 능력치에서 각 속성 대미지에 대한 방어력 및 감소율이 계산되며, 강화와 변질을 통해 무기의 위력을 상승시키거나 특수한 보정 및 성능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강화에는 일정량의 재료가 필요한데, 무기와 단계별로 요구 재료가 다르며 변질에는 보석류의 아이템을 1개 소모해야 하며 근력 보정, 기량 보정, 지성 보정, 신앙 보정 등의 능력도 변화시킬 수 있는데, 일부 무기는 변질이 불가능한 경우도 존재합니다.

 

 

 

 

2016 10월에 발매한 첫번째 DLC [다크 소울 3: ASHES OF ARIANDEL]은 밝혀지지 않은 얼어붙은 땅에 남아 있는 비밀을 파헤치는 내용으로 새로운 보스와 무기 및 갑옷, 신규 아이템들을 비롯하여 새로운 콘텐츠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불사의 전투라는 공식 투기장이 추가되었는데, 왕의 묘지기를 쓰러뜨리고 얻게 되는 왕의 뼛가루를 불의 계승의 제사장의 화톳불에 태우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전투형식에는 결투, 공투, 난투 형식이 존재하며 각 전투에서 연승을 할 경우 마크의 색상이 변하는 명예 시스템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2017 3월에 공개된 두번째 DLC [다크 소울 3: THE RINGED CITY]는 세계의 끝으로 가서 고리의 도시를 찾는 내용으로, 역시 새로운 적들, 새로운 방어구, 마술과 아이템 등을 선보여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마지막 확장팩이었습니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교회의 창 서약을 통해 법관 아르고의 명에 따라 필리아놀의 침소를 침범하는 플레이어를 저지하는 하프라이트를 대신하여 유저가 서약령의 형식으로 소환되어 추가 방어력 등 여러 가지 부가 능력을 부여 받아 유저가 직접 보스로 등장하여 숨막히는 전투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다크 소울 3 : THE FIRE FADES EDITION]은 시리즈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인 본편 외에 2편의 DLC가 모두 포함된 완전판 격의 타이틀입니다.

 

[다크 소울] 시리즈는 다크 판타지 액션 게임의 장르를 새로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유저들의 평가를 비롯해 유명 게임 웹진, 게임 시상식 등에서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되며 극악의 난이도에서 맛볼 수 있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매력을 지닌 작품입니다.

 

어둠이 지배하는 세계의 거대한 모험 속에서 펼쳐지는 마지막 여정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더트 4 (DiRT4)  (0) 2017.06.22
[리뷰] 철권7  (0) 2017.06.13
[리뷰] 마녀와 백기병2  (0) 2017.05.06
[리뷰] 액셀 월드 VS 소드 아트 온라인 -천년의 황혼-  (0) 2017.05.02
[리뷰]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  (0) 2017.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