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후기]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 유저 시연회

DreamCast 2014. 11. 16. 22:06

 

[후기]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 유저 시연회

 

 

 

지난 10 28, Xbox one의 기대작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을 국내 팬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이는 유저 시연회에 다녀왔습니다.

 

 

 

 

참석자 확인을 거쳐 네임택을 받고 시연장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평일 저녁에 행사가 진행된 만큼 샌드위치, 다과 등이 마련되어 있어 시장기를 달랠 수 있었네요.

 

 

 

 

이날 유저 시연회에는 헤일로 프랜차이즈의 수석 매니저 조나단 세갈과 헤일로 프로 게이머인 데이브 월시가 함께 참여해 게임 소개 시간을 가졌습니다.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은 초기작인 [헤일로: 전쟁의 서막 애니버서리]부터 [헤일로2], [헤일로3], [헤일로4]까지 주인공 마스터 치프의 모든 여정을 하나의 디스크에 담아낸 작품입니다.

 

 

 

 

특히 [헤일로2]는 발매 10주년을 기념해서 리마스터링한 [헤일로2: 애니버서리] 버전이 수록되어 있어 기존 작품에 비해 그래픽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새로운 OST, 새로운 맵, 60분 이상의 리마스터링 영상이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신작 [헤일로5: 가디언즈]의 멀티플레이 베타 코드가 포함되어 있어 [헤일로5]를 미리 체험해 볼 수도 있고, 헤일로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드라마 [헤일로: 나이트폴]을 시청할 수 있는 코드도 동봉되어 있다고 합니다.

 

 

 

 

시연은 [헤일로2: 애니버서리] 버전으로 진행되었는데, 애니버서리 모드 외에 클래식 모드도 수록되어 있어 게임 플레이 중에도 자유롭게 버튼 하나로 클래식 모드로 전환하여 10년 전의 향수를 느껴볼 수도 있더군요.

 

 

 

 

헤일로 Q&A 시간에 이어 헤일로 수석 매니저 조나단 세갈과 프로 게이머 데이브 월시의 사인회가 이어졌습니다.

 

 

 

 

사인회에 이어 행사 참석 유저간의 미니 게임대회가 진행되었는데, 1등에게는 12개월 Xbox Live 골드 이용권을 증정하였습니다.

 

 

 

 

깜짝 이벤트로 헤일로 프로 게이머 데이브 월시와 평범한 일반 유저인 테일러간의 리벤지매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 테일러가 우승하며 천만원의 상금을 받아가 프로 게이머의 자존심을 구겼었죠.

 

이번 경기가 복수전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았는데, 이번에도 테일러가 승리하여 그의 실력을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시연회 참석자들에게는 기념으로 헤일로 티셔츠를 증정하고 이날 행사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 11 11일 자막 및 음성 모두 한글화를 거쳐 국내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차세대 콘솔의 하드웨어 성능 덕에 업그레이드 된 헤일로 시리즈를 즐길 수 있는 작품인 만큼 Xbox one 유저들에게는 남다른 의미의 타이틀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