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

[스마트폰 게임] 아쿠아빌리지

DreamCast 2012. 10. 23. 01:30

 

 

[스마트폰 게임] 아쿠아빌리지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유저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게임 플랫폼 전용 로그인 서비스를 통해 유저간의 협력과 경쟁이 가능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 [아쿠아빌리지]를 소개합니다.

 

 

 

 

 

[아쿠아빌리지]는 지난 6월 모바일 게임으로는 드물게 유저들을 대상으로 클로즈베타테스트(CBT)를 실시하고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7월 카카오의 게임 서비스 연동을 시작으로 구글플레이와 T스토어를 통해서도 [아쿠아빌리지]를 무료로 다운받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쿠아빌리지]의 개발사인 바른손크리에이티브는 국내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 전문 기업으로 PS2 [룰루랄라 노래방], PSP [펌프잇업익시드포터블], Xbox360 [슈퍼스타], NDS [아이언마스터], [뿌까 파워업] 등 이미 여러 콘솔 플랫폼을 통해 30여개의 게임을 상용화하여 국내와 해외에 게임을 출시해 콘솔 유저에게는 이미 친숙한 개발사입니다.

 

 

 

 

 

플레이어는 해저의 수초와 바위, 산호더미 등을 소라게를 이용해 개간하고 금화, 경험치, 마법초, 블링스톤, 산호초, 조개껍질 등의 자원을 얻고 이렇게 획득한 자원을 소비해 건물을 지어 다양한 물고기들이 사는 아쿠아빌리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소라게는 개간이나 행동을 할 때마다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고 에너지가 모두 소진되면 3분마다 기력이 하나씩 충전되기 때문에 행동에 제약이 따르지만,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에너지 개수도 추가되기 때문에 레벨이 어느 정도 상승한 이후에는 보다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개간을 통해 건물을 짓다 보면 오염도가 증가해 더 이상 건물을 짓지 못하게 되는데, 상점에서 장식을 구매해 설치하면 청정도가 올라가 건물을 추가할 수 있게 되고, 동시에 아쿠아빌리지를 이쁘게 꾸밀 수도 있습니다.

 

 

 

 

 

아쿠아팜에서 작물이 자라나면 시들기 전에 수확하여 물고기에게 먹이로 줄 수 있고, 먹이를 먹은 물고기에게서 다시 금화를 얻을 수 있는데, 물고기 등급에 따라 더 많은 금화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물고기는 3가지 등급으로 나뉘는데,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베이직 물고기, 베이직 물고기를 성장시켜 업그레이드 된 스페셜 물고기, 탐험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레어 물고기가 있습니다.

 

 

 

 

 

보석 공장을 설치하면 일정 시간마다 플레이어의 고유 보석을 획득할 수 있고, 판도라를 통해 다른 보석으로 바꿔 다양한 보석들을 획득해 아쿠아빌리지를 꾸미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쿠아빌리지]에는 물고기 먹이주기, 보물 모으기, 물고기 구입하기, 친구 방문하기, 친구 도와주기, 교환하기, 물고기와 놀아주기, 스페셜 먹이 구입하기, 만들기 등 레벨에 따른 다양한 퀘스트들이 존재하고 각 퀘스트 완료 시마다 여신 레나로부터 금화와 경험치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쿠아빌리지]는 개간과 건물 짓기 등을 통해 자신의 빌리지를 꾸미고 다양한 퀘스트들을 진행하며 200여 종의 물고기를 육성해 나갈 수 있는 게임입니다.

 

멋진 해저마을을 완성해 나가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들을 추가해 건물완성에 필요한 자원 요청, 시들어버린 작물 되살리기, 생산시간 단축시키기, 레어 물고기 탐험하기, 보석 얻기, 선물 보내기 등을 통해 친구와 함께 서로 도움을 주거나 받고, 때론 경쟁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