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

[온라인] 레전드 오브 블러드, 프리 오픈베타 실시

DreamCast 2011. 4. 13. 18:55

 

[온라인] 레전드 오브 블러드, 프리 오픈베타 실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캐주얼 MMORPG 장르의 게임들을 선보였던 넥슨이 EXC 게임즈를 통해 새롭게 정통 MMORPG 게임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캐릭터를 생성해야만 합니다. 캐릭터 생성 시 선택할 수 있는 클래스는 휴먼 종족의 전사인 워리어, 여신을 섬기는 휴먼 종족의 귀족인 로드, 다크엘프 종족의 전사인 레인저 중에 한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고 능력치가 다른 3가지 타입 중에 플레이어가 원하는 타입과 성별을 선택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레벨에 따라 체력(HP), 마나(MP), 방어력(AC), 무게수치(We), 마법저항(MR), 성향(Kar)이 수치로 나타나며 자주 이용하게 되는 정보, 퀘스트, 스킬, 인벤토리, 옵션 등의 아이콘은 화면 하단에 별도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퀵슬롯 창에 스킬이나 아이템들을 드래그해 놓으면 전투시에 해당 단축키를 눌러 스킬과 아이템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화면 하단의 미니맵을 통해 캐릭터의 위치와 주변 지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채팅 창을 이용해 대화를 통해 정보를 획득하거나 연합, 길드, 파티 등 성격에 따라 보다 다채롭게 채팅 활용이 가능합니다.

 

 

 

전투시에는 몬스터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몬스터 이름 색상의 진하기 정도로 레벨의 차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를 지정하고 마우스를 더블 클릭하거나 공격버튼을 누르면 무기를 사용해 근거리나 원거리 공격을 펼칠 수 있고 스킬이나 마법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몬스터를 쓰러트리면 경험치와 아이템, 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지만 레벨 10 이상에서 사망하면 경험치의 일정량이 손실되고 누적되면 레벨이 하락하게 되니 이름 색상이 진한 몬스터와의 전투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전드 오브 블러드]에는 레벨에 따른 다양한 퀘스트들이 존재합니다. 레벨이 낮은 게임 초반에는 의뢰게시판에 등록된 몇 가지 퀘스트 중에 선택하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전투를 통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퀘스트를 완료하고 의뢰인에게 보고하면 여러 가지 아이템들을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레벨이 7 이상 되면 제작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레벨 8 이상이 되면 특수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10 레벨마다 종족 특성 퀘스트, 15 레벨마다 직업 특성 퀘스트가 발생해 보다 다채로운 퀘스트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초반인 12레벨까지는 헤이스트사를 통해 공격 및 이동속도가 일정시간 동안 증가하는 헤이스트 버프를 헤이스트사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치료사를 통해 HP MP를 무료로 회복할 수 있어 게임 초반을 진행하는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변신술사를 통해 폴리모프 마법을 부탁하면 일정시간 동안 강력한 몬스터로 변신이 가능하고 장인을 통해서는 다양한 아이템 제작을 부탁할 수 있으며 순간이동사에게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워프를 통해 원하는 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엘덴마을의 선착장을 이용하면 페도라 대륙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9 레벨 이하는 선착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페도라 대륙에 도착하면 문게이트를 통해 실피넨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오르막길을 지나 휴렌마을에 입성할 수 있어 보다 넓은 대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각 클래스마다 특성을 가진 다양한 아이템들이 등장합니다. 무기에는 도검, 중검, 대검, , 둔기, 지팡이 등이 등장하고 방어구에는 투구, 속옷, 상의, 하의, 장갑, 신발, 방패, 오브 등이 등장하며 액세서리로는 목걸이, 반지 등을 획득해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몬스터들은 초원, 해안, 숲 등 지역에 따라 다른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몬스터마다 드랍 아이템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해당 아이템을 지닌 몬스터를 찾아 나서야 합니다.

 

 

 

[레전드 오브 블러드(LOB)] 오픈베타를 통해 플레이 해본 바로는 [리니지] 3D 게임으로 다시 즐겨보는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서버가 좀 불안하고 자잘한 버그들이 눈에 띄며 몬스터들보다 캐릭터들이 더 많아 몬스터를 찾아 헤매게 되고 전투시 몬스터를 마지막에 쓰러트린 캐릭터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낮은 레벨에서는 열심히 전투를 해도 고레벨의 다른 유저가 몬스터를 한방에 쓰러트려 버리면 경험치를 전혀 획득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더군요.

 

그래도 정통 MMORPG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은 만큼 예전 추억을 되새기며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오픈베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들도 함께 진행 중이니 이번 기회에 정통 MMORPG의 매력을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