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2
2018년 10월, 개성을 구사한 초인 파워와 스테이지가 파괴되는 호쾌한 액션을 그려낸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가 정식 발매되어 박력 넘치는 배틀 감각을 선사했었는데, 최근 TV 애니메이션 제4기 방송이 결정되면서 후속작의 발매가 확정되었었죠.
그리고 지난 3월 12일,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2] 한국어판이 전작을 뛰어넘는 볼륨으로 PS4,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14년부터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 중인 ‘호리코시 코헤이’의 만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는 개성이란 이름의 초능력을 기반으로 한 히어로와 빌런이 대치하는 사회를 배경으로, 사회 안에 생겨나는 빛과 그림자 양쪽의 질서를 묻는 운명을 건 싸움을 주제로 2000년대를 대표하는 만화로 꼽히는 작품입니다.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는 원 포 올의 계승자로 최고의 히어로가 되고자 노력하는 ‘미도리야 이즈쿠’, 주먹을 휘두르면 날씨까지 바뀔 정도로 강력한 최강의 히어로이자 평화의 상징인 ‘올마이트’, 몸 전체나 일부를 어떤 물질도 통과할 수 있는 ‘토오가타 밀리오’, 활력을 연료로 삼아 에너지 파동을 쏘는 ‘하도 네지레’ 등 원작의 개성 강한 40명의 히어로와 빌런을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2]의 스토리 모드에서는 올마이트와 올 포 원의 싸움 이후부터 배틀을 통해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해당 스토리 클리어, 체력 일정 이상으로 클리어, 울트라 피니시로 클리어 등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스토리 모드 챕터 중에는 메인 스토리와 서브 스토리로 나뉘어진 챕터가 등장합니다. 메인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고, 서브 스토리를 선택하면 다른 캐릭터의 시점으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특히 히어로 사이드의 스토리를 클리어한 후에는 적 빌런 사이드의 스토리가 개방되어, 게임으로만 접할 수 있는 시점으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콤보 모드에서는 입력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노말 콤보 모드에서는 통상 공격 버튼을 연타하기만 해도 자동으로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는 반면, 매뉴얼 모드에서는 플레이어가 직접 콤보를 조합해서 공격을 펼쳐 나갈 수 있어 입력 방식 변경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자동 콤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후속 작에서는 메인 캐릭터와 사이드킥을 조작하는 플레이어로 나뉘어 2 vs 2로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협력 대전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이드킥을 조작하는 플레이어는 메인 캐릭터의 서포트역으로 사이드킥 게이지가 차 있을 때만 캐릭터를 불러낼 수 있으며, 사이드킥 불러내기 조작으로 타깃을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2]의 미션 모드에서는 다양한 캐릭터가 모인 꿈의 사무소를 만들어서 순찰이나 섬멸 작전 등 다양한 미션에 도전해 액세서리나 히어로 코인, 심벌을 획득할 수 있고, 팀 멤버의 어시스트 레벨을 상승시켜 나갈 수 있는데, 미션에 실패하면 어시스트 레벨이 떨어지게 됩니다.
스테이터스에서 출동할 팀 멤버를 선택할 수 있고, 수집한 심벌을 세팅하면 공격력이나 체력이 상승하는 등 미션에 도움이 되는 능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카우트에서 획득한 히어로 코인을 소비해서 출동할 수 있는 멤버를 늘릴 수도 있습니다. 미션은 맵 상의 적을 전부 쓰러뜨리면 클리어 하게 되는데, 에어리어의 내구력이 제로가 되거나 배틀에 패배하면 실패하게 됩니다.
커스터마이즈 모드에서는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하거나 별도로 구입한 캐릭터 코스튬, 액세서리 등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즈에서는 코스튬, 암, 보디, 레그, 헤드, 페이스, 넥, 보이스 별로 변경할 수 있고, 변경한 내용을 프리셋에 등록하면 배틀 전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커스터마이즈한 내용이 캐릭터에게 반영됩니다.
스토리 모드나 미션 모드 등을 통해 획득한 히어로 코인을 사용해 숍에서 코스튬, 보이스, 모토, 액세서리 등을 구입할 수 있고, 플레이어 카드 편집을 통해 심벌, 플레이트, 프레임, 칭호, 코멘트 등을 편집해 플레이어만의 카드를 만들어 대전 상대에게 어필해 볼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모드는 통신 대전을 통해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온라인 대전을 펼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네트워크 대전 형식은 통상 대전 외에 2개의 컨트롤러로 팀을 짜서 도전하는 팀업 대전 형식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이가 대전을 펼칠 룸 만들기를 통해 코멘트와 패스워드를 설정해 룸 생성도 가능하고, 기간 한정으로 개최되는 이벤트에 참가해 조건을 달성하면 이벤트 한정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랭크 매치에서 배틀에 승리하면 랭크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고, 누적 수치에 따른 캐릭터 별 랭킹과 종합 랭킹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2]에서 배틀 시에는 통상 공격을 연타하는 것으로 타깃 콤보가 구사되고, 방향 입력과 함께 통상 공격을 펼치면 수퍼 아머로 상대의 공격을 튕겨내는 카운터 공격을 구사합니다. 그리고 통상 공격보다 강력한 히어로 특유의 개성 기술도 펼칠 수 있는데, 캐릭터에 따라서는 원격 공격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방향 입력과 함께 개성 기술을 펼칠 수도 있는데, 특정 캐릭터의 경우에는 공중에서는 해당 기술을 쓰지 못하거나 다른 기술이 발동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리고 개성 기술 버튼을 홀드하여 모으면 강력한 차지 개성 기술이 발동되기도 합니다.
배틀 시에는 공격 외에도 공격을 방어하는 가드, 임의의 방향으로 고속 이동하여 상대의 원격 공격 회피나 간격을 둘 수 있는 대시, 특정 행동을 취소하는 대시 캔슬, 상대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회피, 다운 시 자세를 가다듬는 낙법 등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플루스 울트라 게이지를 채워서 사용하는 플루스 울트라, 게이지 2개를 소비해 상대를 구속해서 화려하게 일격을 가하는 플루스 울트라2, 팀 동료 캐릭터를 호출하는 사이드킥 어택, 지정한 사이드킥이 울트라 공격을 하는 사이드킥 플루스 울트라, 게이지 3개를 소비해 팀 동료 모두와 함께 공격하는 플루스 울트라 올 등 각 캐릭터 특유의 개성을 이용한 강력한 필살기로 배틀을 펼쳐 나갈 수 있습니다.
프리 배틀 모드에서는 대전 형식이나 배틀 타임 등의 룰을 설정해 오프라인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드입니다. 대전형식을 설정해 CPU와 대전을 펼치거나 친구와 1 vs 1 배틀, 메인 캐릭터와 사이드킥 캐릭터를 조작하는 플레이어로 나뉘어 2 vs 2 협력 대전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협력 대전에서는 사이드킥의 공격이 메인 캐릭터보다 울트라 게이지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고, 이렇게 획득한 울트라 게이지는 메인 플레이어와 공유하게 됩니다. 한편 사이드킥은 대미지를 입으면 스테이지에서 강제로 퇴장하게 되고, 사이드킥은 메인 캐릭터에게 마무리 공격을 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마치며…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2]는 주간 소년 점프에서 현재도 연재 중인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를 기반으로 제작된 대전 액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일부 캐릭터의 밸런스 붕괴 문제와 벽이나 지면이 파괴되는 연출이 과할 때는 프레임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TV 애니메이션 4기 방송의 주요 인물들을 포함해 20명의 캐릭터가 대거 추가되었고, 스토리 모드의 컷신 연출이 개선되는 등 전작의 단점을 보완했으며, 캐릭터 특유의 개성을 구사해 초인적인 힘을 이용한 화려한 배틀과 빌런의 시점으로 게임만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는 작품입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원피스 해적무쌍4 (0) | 2020.04.02 |
---|---|
[리뷰] 사무라이 쇼다운 스위치 버전 (0) | 2020.03.22 |
[리뷰] 록맨 ZERO & ZX 더블 히어로 컬렉션 (0) | 2020.03.17 |
[리뷰] 쿠나이 (0) | 2020.03.07 |
[리뷰] 원펀맨 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 (0) | 2020.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