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

[리뷰] 갓이터 레저렉션

DreamCast 2016. 1. 6. 00:03

 

[리뷰] 이터 레저렉션

 

 

 

도쿄게임쇼 2015에서 [갓이터] 시리즈로 스타 개발자로 부상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토미자와 유스케프로듀서가 시리즈의 신작 [갓이터 레저렉션]을 발표해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었죠.

 

이 시리즈는 갓이터라 불리는 부대의 일원이 되어 거대한 괴물을 사냥하고 괴물의 신체 일부를 흡수해 그 힘을 얻을 수 있는 포식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선보인 작품으로, 신작 [갓이터 레저렉션]은 지난 10월 말 PS4 PS Vita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10 PSP로 첫 선을 보인 [갓이터]는 헌팅 액션 게임의 개념을 확립한 캡콤의 대표작인 [몬스터 헌터]를 벤치마킹한 작품으로 템포가 빠른 액션성을 선보여 첫 작품임에도 하프 밀리언 셀러를 달성한 게임이었습니다.

 

이후 밸런스 조정, NPC의 인공지능 향상, 새로운 시나리오와 장비, 코스튬 등의 추가요소를 갖춘 확장판 [갓이터 버스트]도 출시되었는데, 이번에 출시된 [갓이터 레저렉션]은 부제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시리즈의 시초인 [갓이터]와 그 확장판인 [갓이터 버스트]를 부활시킨 작품입니다.

 

 

 

 

이번 작품은 [갓이터 버스트]를 기반으로 리메이크가 이루어져 전방의 광범위를 포식하거나 돌진하면서 베어 올리는 포식 외에 애니메이션을 통해 선보였던 포식 형태인 공중을 활강해 아라가미를 관통하는 포식, 슬라이딩 포식, 복수의 아라가미를 대상으로 한 포식 등 새로운 포식 액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이동하면서도 포식공격을 펼칠 수 있고, 다양한 스타일의 액션을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프레데터 스타일 시스템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갓이터 레저렉션]은 기본적으로 14개의 챌린지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터 6까지의 미션은 초기작 [갓이터]의 스토리를, 7부터 10미션까지는 확장판 [갓이터 버스트]의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게다가 챌린지 미션 11부터 14까지는 [갓이터 버스트] [갓이터 2] 사이에 이제까지 밝혀지지 않은 새로운 애프터 스토리를 담고 있어 신규 유저뿐만 아니라 전작을 플레이한 유저들도 새로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근접무기와 총신, 장비품에는 화, , , 신의 속성이 존재해 적에게 주는 데미지 등에 영향을 주고 적의 꼬리, , 이빨, 날개, 방패, 장갑, 미사일포트, 포탑 등의 부위 파괴가 가능합니다.

 

근접무기는 속성의 수치가 높을수록 해당 속성으로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증가하며, 총신은 배율이 높은 속성의 탄환을 사용하면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장갑에도 화, , , 신의 속성 항목이 존재해 각 수치가 높을수록 해당 속성의 공격을 받았을 때의 데미지가 줄어들기 때문에 가급적 각각의 수치가 높은 장갑을 장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환 관리를 통해 소지할 탄환을 변경하거나 탄환을 정돈할 수 있는데, 장비한 총신의 종류에 따라 가지고 갈 수 있는 탄환이 달라지고, 스나이퍼, 어설트, 블라스트의 총신마다 사용할 수 있는 모듈의 수가 정해져 있으며, 각각 다른 연사속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탄환편집을 통해 발사되는 탄환의 내용을 가리키는 모듈을 선택해 탄환의 속성, 크기, 탄종류를 선택하고 수평, 수직, 회전 각도로 모듈 발사방향 등을 설정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미션에서 입수한 신기를 장비품에 부여하여 체력 증가, 스태미너 증가, 오라클 포인트 증가, 근접 공격력 상승, 공격속도 상승, 방어력 상승, 이동속도 상승, 아이템의 효과 지속시간 증가 등의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어빌리티 미션에서 획득한 AP를 할당하여 내성 증가, 오라클 자동 회복, 회복 아이템 추가 소지, 포식 체력 흡수, 내구치 회복, 트랩 소지 등 고유 어빌리티를 습득해 캐릭터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미션을 수주하려면 플라이어의 접수처에 있는 여성에게 말을 걸어 도전하고 싶은 미션의 종류와 난이도를 선택하면 되는데, 미션을 통해 입수 가능한 보수의 획득조건이나 아이템의 획득확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션이 시작되면 주인공의 체력 게이지, 총형태의 공격을 펼치면 줄어드는 오라클 게이지, 스텝과 방어 등 특정 액션을 취하면 감소하는 스태미너 게이지, 참가 멤버의 코드네임, 체력게이지와 상태, 미션 제한 시간, 리스폰하면 감소하는 내구치, 적의 위치를 아이콘으로 표시해 주는 미니맵 등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무기는 적과의 거리를 고려해 근접무기형태와 총형태를 변형해 사용하게 되는데, 근접무기에는 재빠른 연속공격이 가능한 숏블레이드, 절단에 특화된 롱블레이드, 최대의 리치와 위력을 가진 버스터 블레이드 타입으로 나뉩니다.

 

게다가, 총형태 타입에는 연사력이 뛰어나 탄환 계열 탄을 발사하는 어설트, 장거리 저격용으로 레이저 계열 탄을 발사하는 스나이퍼, 위력이 뛰어나 폭발, 방사 계열 탄을 발사하는 블라스트 타입이 존재해 무기의 타입별로 위력이나 물리 속성의 배율, 특수 효과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합성을 선택하면 장비품을 강화하거나 소재를 합성하여 새로운 장비나 아이템을 만들 수 있고 장비품의 개량도 가능합니다.

 

합성메뉴에는 소재를 사용하여 소지한 근접무기, 총신, 장갑의 장비를 강화하는 장비강화, 소재를 사용하여 새로운 장비를 만드는 장비합성, 소재를 사용해 다른 소재를 합성하는 소재합성, 소재를 합성하여 다른 아이템을 만들거나, 반대로 소재를 분해해 다른 아이템 여러 개를 만드는 아이템 변환 메뉴가 존재합니다.

 

 

 

마치며

 

 

 

[갓이터 레저렉션]은 시리즈의 첫 작품의 확장판인 [갓이터 버스트] PS4로 리메이크한 재확장판으로 팀을 편성해 거대한 괴물을 상대로 전투를 펼치는 드라마틱 토벌 액션 게임입니다.

 

원작을 부활시킨 작품이다 보니 2편에서 새로 추가된 특정 액션들이 삭제되어 있고, PS4 버전이라고 하기에는 비주얼이 다소 떨어지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더군요.

 

그래도 새로운 스토리 미션과 포식 액션이 추가되어 보다 다채로운 액션을 선사하고 있는 만큼 [갓이터]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 그 매력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