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

[모바일 게임] 창천결의

DreamCast 2014. 4. 11. 11:16

 

 

[모바일 게임] 창천결의

 

 

 

고스트게임즈가 새롭게 모바일 게임 시장에 도전 장을 낸 [창천결의]가 지난 28일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삼국지를 소재로 캐릭터 육성과 함께 능력과 속성이 다른 장수들을 영입해 전략적인 진영 구성과 배치로 RPG 장르의 재미를 선사하는 [창천결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창천결의]에는 대검을 들고 강한 생존력으로 전방을 책임지는 전사부터, 지팡이를 이용해 회복과 치료를 담당하는 책사, 활을 이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궁사까지 3가지 직업이 존재합니다.

 

직업별로 고유의 스킬이 존재해 스킬의 장점을 이용한 진법을 사용하면 보다 높은 효과를 발휘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만큼 플레이어의 게임 스타일에 맞는 직업을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창천결의]RPG장르에 걸맞게 던전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어, 스토리에 따라 다양한 퀘스트와 이벤트들을 진행할 수 있고 던전이나 퀘스트를 공략하는 실력에 따라 동전과 무장 모집에 사용되는 전공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진행으로 획득한 동전을 소비해 검, 군화, 투구, 비단주머니, 허리띠, 갑옷 등의 장비를 구입하거나 강화를 통해 장비의 레벨을 올려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수집하면 업데이트를 통해 다음 단계의 장비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어 보다 강력한 캐릭터로 육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공격력을 결정하는 무기, 물리방어력을 상승시키는 투구, 생명력에 영향을 주는 갑옷, 마법방어력을 상승시켜주는 허리띠 외에도 인첸트를 통해 재료를 합성하여 보석을 만들어 장비의 속성을 강화할 수 있는데, 보석마다 특유의 색상이 존재하고, 레벨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전투 시에 앞열, 중간열, 뒷열에 따라 캐릭터를 배치할 수 있는 진법 시스템이 존재해, 각 진형에 따라 공격과 방어력이 가산되고, 진법 경험치를 소비해 진형 업그레이드를 하면 진법이 제공하는 속성 또한 높아져 소수의 병력으로도 대군을 상대할 수 있게 됩니다.

 

 

 

 

혼부 시스템을 이용하면 금일 운세에 따라 점을 보고,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속성을 추가할 수 있어, 이 시스템을 잘 이용하면 여러 속성을 강화하고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창천결의]에는 PVP 시스템도 채택하고 있어, 별도로 마련된 경기장에서 랭킹에 근거하여 점수를 획득하고, 그 점수를 토대로 신급 장군을 교환하거나, 주위에 있는 다른 유저와 전투를 펼쳐 랭킹을 올릴 수 있습니다.

 

 

 

 

문파 시스템을 통해 동전을 소비해 문파를 생성하거나 이미 생성된 문파에 가입해 다른 유저들과 함께 전투를 즐기고, 조작법과 공략을 공유하는 등 유저간에 소통을 할 수 있는 채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문파에 가입하면, 문파대난투, 도원취의, 주사위 굴리기 등 문파에 특화된 이벤트에 참여해 문파를 위해 더 많은 명예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창천결의]는 삼국지를 소재로 한 RPG 게임으로 장수를 육성하여 화려한 공격과 마법 스킬을 구사하고 제왕이 되어 문무백관을 거느리며 미녀들을 후궁으로 들이는 등 권력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게임입니다.

 

모바일 게임이다 보니 컨트롤에 의해 전투의 승패가 결정되기 보다는 육성과 전술 설정에 따라 전투의 승패가 결정되어 긴장감은 덜하지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른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자동전투로 게임의 편의성도 제공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