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

[리뷰] 카2 : The Video Game

DreamCast 2011. 7. 22. 06:24

 

[리뷰] 2 : The Video Game

 

 

 

2006년 개봉한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 []는 레디에이터 스프링스라는 매력적인 작은 마을을 무대로 화려한 레이싱 카인 라이트닝 맥퀸이 자아를 찾아가는 감동적인 스토리로 [인크레더블], [니모를 찾아서], [몬스터 주식회사]에 이어 네번째로 높은 흥행 스코어를 기록하며 각종 캐릭터 상품, 생활용품, 레고 등의 완구와 함께 게임으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THQ에서 제작한 PC버전 []가 게임으로 출시되었지만 출시된 소식도 모를 정도로 인기가 없었죠. 그리고 올 여름 2억 달러의 제작비가 들어간 [2]가 해외에서 개봉하면서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아발란체 소프트웨어가 협력하여 제작한 [2] 게임도 PS3, Xbox360, Wii, NDS용으로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토이 스토리3]에 이어 [2]의 게임타이틀 발매 소식이 없어서 안타까워하던 차에 [2]의 국내 개봉 일에 앞서 SCEK에서 PS3 버전의 [2 : The Video Game] 7 15일에 정식 발매 되어 현세대 콘솔 기종으로 [2]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게임특징

 

 

 

[2 : The Video Game]디즈니 인터랙티브 스튜디오 [저스트 코즈] 시리즈 제작으로 이름을 알린 아발란체 스튜디오가 협력하여 게임을 제작하였습니다. 이전의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대표작들인 [니모를 찾아서], [인크레더블], [], [-E] 등은 THQ를 통해 영화 개봉 시기에 맞춰 다양한 플랫폼으로 발매되었었지만 게임의 완성도가 떨어지고 퀄리티도 낮아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진 못했었죠.

 

하지만 아발란체 스튜디오에서 디즈니 픽사의 [토이 스토리3]를 게임화 하면서 깔끔한 그래픽과 원작의 재미 요소를 게임으로 녹여내면서 해외 웹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었죠. 국내에는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아 직접 즐겨보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쉬웠는데 이번 [2]를 통해 아발란체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게임을 직접 즐겨볼 수 있게 되었네요.

 

 

 

 

[2]는 카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된 온라인 웹브라우저 게임 [월드 오브 카 온라인]과 연동이 됩니다. 웹브라우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사이트 www.worldofcars.com에 접속하여 가입과 캐릭터 생성을 마치면 단순한 조작으로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layStation Network를 통해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연동을 통해 코인이나 스파이 포인트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한국 계정의 PSN으로는 로그인이 되지 않아 연동을 해볼 수가 없더군요.

 

 

 

 

영화 [아바타]의 성공 이후 3D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3D TV 3D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보급되면서 영화 타이틀뿐만 아니라 TV 방송도 3D 영상으로 제작되었고 PS3 3D를 지원하면서 다양한 3D 입체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2] 역시 애니메이션과 함께 게임도 3D를 통해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게임시스템

 

 

 

플레이어는 자동차 요원들의 정찰 및 스파이 활동 통제 본부인 C.H.R.O.M.E.의 요원이 되어 다양한 가상 임무를 통해 스파이 기술과 레이스 능력을 키우는 미션에 도전해 다른 차량들과 레이스 경쟁을 펼치거나 스파이 기술을 이용해 전투 레이스를 펼치기도 합니다.

 

단계별로 준비된 다양한 미션에 도전해 트로피를 획득하면 트로피 등급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일정 포인트 이상 획득하면 다음 단계의 미션에 도전할 수 있게 되면서 새로운 지역과 차량들이 추가됩니다.

 

 

 

 

C.H.R.O.M.E. 미션 모드 외에 FREE PLAY 모드가 존재해 플레이어가 레이스를 펼치기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사냥 모드, 공격 모드, 레이스 모드 등의 게임 모드와 랩 수, 무기 및 난이도를 설정해 원하는 형태로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도 있습니다.

 

 

 

 

[2]에서는 멀티플레이 지원으로 화면 분할을 통해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를 통해서는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해 많은 점수를 획득해야 하는 전장 모드, 팀을 만들어 상대편의 공격으로부터 기지를 지키는 교란 모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며 점수를 획득해 최고의 요원이 되어보는 스쿼드 시리즈 등 멀티플레이 전용 모드들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      게임플레이

 

 

 

일반 레이싱 게임과는 다르게 [2]에서는 점프가 가능합니다. 점프를 통해 장애물을 넘거나 다른 차량들의 공격을 피할 수도 있고 점프 중에 오른쪽 스틱을 움직여 공중 묘기를 펼치면 터보 게이지를 축적할 수도 있습니다. 터보 게이지가 풀로 축적된 상태에서 터보 버튼을 두번 누르면 차량에 보호막이 형성되면서 터보가 발동해 역전의 찬스를 노릴 수 있습니다.

 

드리프트는 특별한 드라이빙 스킬이 없어도 버튼을 눌러 쉽게 구사할 수 있고 오른쪽 스틱의 방향에 따라 차체를 옆으로 들어 이륜 운전을 하거나 차체를 180도 뒤로 돌려 후진 운전도 가능합니다. 특히 후진 운전을 통해 뒤쪽을 보며 장비나 무기를 사용해 뒤따라 오는 차량들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미션에는 특정 지역에서 트랙을 돌면서 순위를 경쟁하는 일반적인 레이스 경주 외에 스파이 장비를 활용한 배틀 레이스, 일정 시간 동안 도주하는 차량들을 추격하면서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적 차량들을 파괴하는 어택 모드, 위성 광선의 공격으로부터 시간을 벌기 위해 배터리를 모으는 서바이벌 모드 등 게임을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모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에서는 전작의 히어로 라이트닝 맥퀸메이터를 비롯해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핀 맥미사일’, ‘홀리 쉬프트웰’, ‘Z교수’, ‘프란체스코 베르누이 20종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고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맥퀸의 목소리 역을 맞은 오웬 윌슨’, 핀 맥미사일 목소리 역을 맞은 마이클 케인등 유명 배우들의 목소리가 게임에도 그대로 삽입되어 있습니다.

 

 

마치며

 

 

 

[2 The Video Game]은 원작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과 스토리 소재를 통한 스파이 미션으로 레이싱 경주 외에 각종 무기들을 활용한 배틀 레이스를 즐길 수 있고 멀티플레이 화면 분할을 통해 최대 4명의 친구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저연령층의 유저를 위한 게임인 만큼 게임 모드가 다소 단순하고 저연련층 유저를 위한 한글화 작업이 이루어 지지 않은 점은 단점이 될 것 같네요.

 

그래도 이전에 출시한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게임들이 조잡한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좋은 평을 받지 못했건 것에 비하면 [2 The Video Game]은 상대적으로 만족할 만한 수준의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