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후기] 뿌까파워업, 유저 체험회

DreamCast 2011. 3. 16. 08:52

 

[후기] 뿌까파워업, 유저 체험회

 

 

지난 3 12, 서울 강남구 베니건스 테헤란로 점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경까지 [뿌까파워업] 유저 체험회가 개발자와 함께 진행 되었습니다.

 

 

 

[뿌까파워업]바른손크리에이티브에서 제작해 2010 12 9일 정식 출시된 NDS용 타이틀로 제작사인 바른손크리에이티브 PS2용으로는 [룰루랄라 노래방 Vol. 1], [룰루랄라 노래방 Vol. 2], PSP용으로는 [펌프잇업 포터블], [주앤류 TOEIC], [Just English], Xbox용으로는 [질러넷], Xbox360용으로는 [슈퍼스타]등을 제작했으며 NDS용으로는 [뿌까파워업] 외에 [아이언마스터]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뿌까파워업] 4월경에 유럽, 호주, 뉴질랜드 등에 발매될 예정이며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 5개국어로 제작되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유저 체험회에는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베니건스의 런치세트를 즐기며 [뿌까파워업]을 직접 플레이 해보고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뿌까파워업]은 액션 아케이드 장르의 게임으로 가루를 쫓아 다양한 액션으로 장애물과 적을 헤쳐 나가고 미니게임 등도 즐길 수 있는 타이틀로 간단한 조작으로 누구나가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바른손크리에이티브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의 콘솔 게임과 PSP, NDS 등의 휴대용 게임 제작 외에도 스마트폰 용 게임인 [핑거 워(Finger War)]를 아이폰용으로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핑거 워]는 종이에 탱크, 비행기 등을 그려서 볼펜으로 밀어서 하던 추억의 놀이를 스마트폰의 터치기능을 활용해 제작한 게임으로 간단하면서도 추억을 살려 즐길 수 있는 게임이더군요. 이 외에도 증강현실을 적용한 [캐치 버그(Catch Bugs)], NDS용으로 이미 출시된 [아이언 마스터(Iron Master)] 등의 게임들도 스마트폰 용으로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게임 개발자들도 유저 체험회에 참여해 제작한 게임을 직접 소개하고 개발 과정에 대한 얘기와 숨겨진 요소들을 안내했고 유저들은 그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하면서 소감을 전달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유저 체험회 참가자들에게는 기념이 될 수 있는 뿌까 캐릭터 피규어와 베니건스 프리밀 식사권을 선물로 증정하였습니다.

게임 타이틀 런칭과 함께 해외 개발자들이 방한해 팬미팅이나 유저 간담회를 진행한 사례가 있듯이 앞으로는 국내 개발자들과 유저들이 함께 만날 수 있는 자리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바른손크리에이티브에서 제작한 국산 게임들을 현세대 기종들에서 보다 많이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