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

[리뷰] 좀비스쿨

DreamCast 2022. 2. 13. 18:34

 

[리뷰] 좀비스쿨 (Zombie’s Cool)

 

 

 

대한민국 공식 좀비 연구회인 [좀비스쿨 (Zombie’s Cool)]은 게임 런칭 이벤트에 공식으로 초청되어 코스프레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도시에 갑자기 출몰한 좀비들로 인해 사건에 휘말리는 스토리를 그린 슈팅 게임 [좀비스쿨] 20 11월에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10년 피쳐폰용으로 처음 선을 보인 [좀비스쿨]은 단순한 조작으로 몰려드는 좀비들을 소탕하는 통쾌함을 선사하며 그 달의 킬러 게임으로 선정될 정도로 인기를 얻었던 작품입니다.

 

이후 2014 1월에 스마트폰용으로 리메이크 되어 [좀비스쿨 오리진]이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되기도 하였습니다. [좀비스쿨 오리진]에서는 몰려오는 좀비들을 배팅으로 물리치는 좀비 베이스볼 모드, 무장된 자동차로 좀비들을 물리치는 카마게돈 모드 등이 추가되어 개선된 모습을 선보이며 구글 플레이무비 금주의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좀비스쿨]이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이식되면서 러닝샷 패턴이 추가되어 컨트롤러로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작품에서는 무기를 발사하면 캐릭터가 그 자리에 멈춰서 무기를 발사했었는데, 이번 작에서는 움직이면서 무기를 발사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게다가 기존에는 8방향 공격만이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360도 자유롭게 조준 사격이 가능해져 개선된 조작 감각을 선사하고 있으며, 새로운 스테이지 및 연출 등이 추가되어 단순 이식을 넘어선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좀비스쿨]은 우측 상단에 표시된 GOAL 100%에 도달할 때까지 좀비들을 쓰러뜨려 미션을 완료해 나가게 됩니다. 좀비를 연속으로 쓰러뜨리면 콤보 카운트가 상승하게 되고, 콤보 카운트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코인의 수가 달라지게 됩니다.

 

한편 좀비에게 공격을 당하거나 일정 시간 동안 적을 쓰러뜨리지 못하면 콤보 체인이 끊어지게 되므로, 주의하며 콤보 체인을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션을 진행하며 획득한 코인으로 무기와 캐릭터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무기는 종류 별로 공격력 상승, 장탄수 증가, 탄환 보유수 증가, 리로드 타임 감소 등 무기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의 경우 라이프 증가, 공격력 상승, 탈것의 공격력 증가, 코인 흡입력 상승 등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해 나갈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좀비스쿨]은 좀비를 쓰러뜨리는 일반적인 스테이지 외에 바리케이트를 뚫고 들어오려는 좀비들을 막아내야 하는 디펜스 스테이지, 가시거리가 제한적인 야간 스테이지, 홈으로 몰려오는 좀비들을 야구공으로 쓰러뜨리는 베이스볼 스테이지가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생존자들을 탈출 포인트까지 호위해야 하는 에스코트 스테이지, 제한 시간 내에 좀비 카로 좀비들을 퇴치하는 카마게돈 스테이지, 탱크를 몰고 탈출 포인트까지 이동해야 하는 탈출 스테이지 등 다채로운 진행방식의 스테이지들이 등장합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좀비들은 사정거리 내에서 플레이어를 쫓아오는 러셔, 기동성은 느리지만 방어력이 높은 이터, 날뛰며 이동하는 헬독, 산성침을 발사하는 크라울러 등 각자의 개성을 가진 좀비들이 적으로 등장합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초당 발사 속도가 빠른 기관총, 사거리가 짧지만 큰 대미지를 주는 샷건, 폭발로 다수의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런처, 탄환이 불규칙 바운드로 날아가는 쌍권총 등 좀비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좀비들을 퇴치해 나가게 됩니다.

 

 

 

마치며

 

 

[좀비스쿨]은 좀비들을 소탕하며 획득한 코인으로 무기 및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시켜 나가는 성장형 슈팅 액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몰려드는 좀비들에 비해 탄환이 부족하고 중간 중간 등장하는 보스들을 공략하기가 쉽지 않아 초반 진입장벽이 느껴지는 타이틀입니다.

 

그래도 반복적인 플레이로 콤보 체인을 이어가 코인으로 무기 및 캐릭터를 성장시켜 좀 더 수월하게 미션을 공략해 나갈 수 있고, 야구공, 좀비 카, 탱크 등 다양한 장비들을 활용해 좀비들을 소탕해 나가는 작품입니다.

 

 

'Gam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초코보 GP  (0) 2022.03.29
[리뷰] 엘든 링  (0) 2022.03.10
[리뷰] 드래곤 퀘스천  (0) 2022.01.30
[리뷰] 뿌이뿌이 모루카 모두 함께! 모루카 파티!  (0) 2022.01.04
[리뷰] 둘이서! 냥코 대전쟁  (0) 2021.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