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으로

[오픈]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디피니티브 에디션

DreamCast 2020. 12. 19. 18:14

 

[오픈케이스]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디피니티브 에디션

 

 

124PS4용으로 정식 발매된 [드래곤 퀘스트 11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디피니티브 에디션] 한국어판입니다. [드래곤 퀘스트 11]20177PS4, 3DS용으로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20189월 한국어판이 발매되었고, 20199월에는 여러 요소가 추가된 S버전이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된 바 있습니다.

 

 

 

완전판 격인 이번 디피니티브 에디션에는 현실적으로 묘사된 3D 그래픽 외에 3DS2D 클래식 버전도 수록되어 있어 향수를 자극하는 도트 그래픽으로도 즐길 수 있어 유저가 원하는 그래픽 스타일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드래곤 퀘스트 11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디피니티브 에디션]은 패키지 예약판매를 통해 케이블 단선을 방지할 수 있는 슬라임 케이블 보호캡을 증정하였습니다. 그리고 PS4 버전은 패키지를 보관할 수 있고, [드래곤 퀘스트 XI S]의 이미지가 담긴 슬리브를 제공하였습니다.

 

 

 

스킬 패널에서는 획득한 스킬 포인트를 할당해 특정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스킬에는 검술을 습득해 공격력을 높이거나 공수를 겸비한 검술, 가드율이 올라가는 검술, 용 사냥 기술 등을 익힐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연계를 통해 2명 이상의 캐릭터가 동시에 강력한 기술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디피니티브 에디션]은 일본식 RPG 게임의 기본을 완성한 작품의 시리즈 답게 전투 밸런스나 캐릭터 육성 시스템이 잘 짜여 있습니다.

 

DLC를 출시하지 않고, 완전판을 별도로 출시해 유저들의 비난을 받고 있지만, 동료들의 추가 스토리가 수록되어 있고, 캐릭터 보이스 추가뿐만 아니라 오케스트라 음원이 추가되어 모험의 현장감을 높여줘 매력적인 캐릭터와 감동적인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로부터 제품을 협찬받아 작성되었으며, 내용은 주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