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으로

[오픈케이스] 저스트 댄스 2019

DreamCast 2018. 10. 31. 23:45

 

[오픈케이스] 저스트 댄스 2019

 


10 25일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된 [저스트 댄스 2019]입니다. 평소 한국어화를 잘 해주는 유비소프트지만 유독 [저스트 댄스] 시리즈는 한국어화가 잘 이루어지지 못했었는데, 이번 작은 발매와 동시에 패치를 통해 한국어가 적용 되더군요. 2011년 닌텐도 Wii로 발매된 [저스트 댄스 2]가 한글화를 거쳐 정식 발매되었었는데, 실로 오랜만에 만나보는 한글판 [저스트 댄스]입니다.

 

 

 


이번 작에는 카밀라 카베요의 ‘Havana’, 세레브로의 ‘Mi Mi Mi’,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 코코의 ‘Un Poco Loco’ 등 평소 팝을 즐겨 듣지 않더라도 여러 방송이나 미디어를 통해 귀에 익숙한 곡들이 많더군요.

 

특히 빅뱅의 뱅뱅뱅과 블랙핑크의 뚜두뚜두도 수록되어 K-pop의 인기와 저력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저스트 댄스 2019]는 예약 판매를 통해 특전으로 스포츠 타월을 제공하였고, 언리미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개월 무료 이용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스트 댄스 2018]에서는 3개월 이용권을 제공했었는데, 기간이 짧아져 아쉽더군요.

 

 

 


댄서 카드 생성을 통해 별명, 아바타, 별칭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 중에 별칭은 특정 미션을 완료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별칭들이 존재해 일부 별칭의 확인만으로 해당 유저의 실력을 가늠해 볼 수도 있습니다.

 

 

 


누가 온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추천해 달라고 하면, 전 망설임 없이 [저스트 댄스] 시리즈를 추천했었습니다. [저스트 댄스 2019]는 연령이나 실력에 구애 받지 않고, 댄서의 멋진 춤을 단순한 율동으로 만들어 버리더라도 가족 앞에서는 거리낌없이 춤과 노래를 함께 즐길 수 있기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