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으로

[Xbox One] 프로젝트 스파크 한글화 취소, 예판구매자에게 무료증정

DreamCast 2014. 10. 15. 15:28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당초 자막 한글판으로 출시 예정했던 Xbox one용 타이틀 '프로젝트 스파크'의 한글화 계획을 취소하고 영문 버전으로 발매한다고 밝혔다.

팀 다코타가 개발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가 퍼블리싱 하는 프로젝트 스파크는 게이머가 직접 새로운 지형, 생명체, 소품 등을 창조하여 자신만의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액션 어드벤처 및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한국화 취소에 대한 보상으로 지난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사전 예약 판매로 프로젝트 스파크를 구매한 유저들에게 무상으로 타이틀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글 자막/한국어 음성 발매가 결정된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은 원래 계획대로 한국어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래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오늘(15일) 미디어에 배포한 정정 보도 전문이다.

[프로젝트 스파크 출시 정정 보도 관련의 건]

먼저 기자님들께 혼선으로 인한 불편을 드리게 되어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Xbox 홍보팀에서는 지난 8일 보도자료(바로가기)를 통해 Xbox one 전용 게임인 “프로젝트 스파크(Project Spark)”의 한국어 자막 버전 출시 소식을 전하였습니다만

“프로젝트 스파크”가 한국어 자막 버전이 아닌 영문 버전으로 출시되는 것으로 최종 정정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프로젝트 스파크”를 구매하신 고객분들께는 해당 게임 타이틀을 무상으로 지급할 계획입니다.

또한 14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 한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Halo: The Master Chief Collection)” 출시의 한국어 음성/자막 버전은 변동 없이 진행되오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한국의 Xbox 팬들의 기대에 부응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