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

[리뷰]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3

DreamCast 2013. 3. 29. 10:28

 

[리뷰]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3

 

 

 

 

2009 1월 국내에 정식 출시된 [나루토 나루티밋 스톰]은 애니메이션 [나루토] 시리즈 중 질풍전에 해당하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주요 에피소드를 대전격투 장르로 재현한 타이틀로 단순한 조작으로도 애니메이션을 직접 조종하는 듯한 감각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작품입니다.

 

이후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멀티플레이 지원, 전투 시스템의 개선, 신규 캐릭터 추가 등 새로운 요소들을 접목하여 전세계적으로 98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제작사 사이버커넥트 2’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죠.

 

시리즈 네번째 작품인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3]4차 닌자 대전스토리를 재현한 게임으로 3월에 PS3, Xbox360용으로 정식발매 되었습니다.

 

 

-      게임특징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3]는 구미호가 나뭇잎 마을을 습격한 최초의 애니메이션 에피소드부터 4대 호카게인 미나토, 복수심에 사로잡혀 변해버린 사스케, 5카케의 등장, 예토전생으로 부활한 우치하 마다라, 나루토와 구미의 사투, 나루토 출생의 비밀 등 토비와 닌자연합군 간에 벌어진 4차 닌자 대전의 주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비 마을을 이끌었던 전설적인 닌자 도롱뇽 한조, 3대 라이카게에게서 람둔을 전수받은 혈계한계를 가진 연합군 대장 다루이, 사무라이의 대장이라는 호칭을 가진 미후네 등 신규캐릭터를 포함해 총 80여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3]에서는 체력이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을 때 모든 차크라를 개방하는 각성 시스템의 발동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전작에서는 각성의 발동 조건이 다소 까다로웠는데, 이번 작에서는 콤보를 구사하는 중간에도 각성이 가능해졌습니다.

 

각성을 통해 제한된 시간 동안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는데, 일부 캐릭터의 경우 모습이 변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어 역전의 기회로 삼을 수 있지만, 각성 중에는 차크라 게이지가 줄어들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이 요구됩니다.

 

 

 

 

 

3 5일 정식 발매된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3]는 자막은 영어, 음성은 영어와 일어로 설정이 가능한 영문판입니다. 영문판 초회 특전으로는 트레이딩 카드와 함께 캐릭터 코스튬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DLC 카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영문 초회판에는 나루토의 갑주 코스튬, 사스케의 기모노 코스튬, 츠나데의 수영복 코스튬, 이타치의 암부 코스튬 등 5가지 복장 DLC 팩과 나루토의 드래곤볼 Z 손오공 복장 DLC 카드가 특전으로 주어지는데, 특히 손오공 코스튬을 적용하면 나루토의 대표적인 인술인 나선환을 복장에 걸맞게 손오공의 에네르기파 자세로 구사하게 됩니다.

 

일본어판은 4 18일 발매될 예정인데, 초회특전으로 사쿠라의 수영복 코스튬, 카카시의 암부 코스튬, 사스케의 로드 투 닌자 코스튬 등 일부 다른 복장이 특전으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      게임시스템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대로 전개가 펼쳐지는 울티메이트 어드벤처 모드에는 특정 지점에서 영웅과 전설로 나눠지는 두 가지 길 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영웅의 길은 보상이 적지만 난이도가 낮고, 전설의 길은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높지만 보다 강력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길에 맞는 닌자 도구 팔레트가 마련되어 있는데, 경험치를 모아 팔레트를 업그레이드 하면 레벨에 맞는 전투 아이템을 장비할 수 있게 됩니다.

 

 

 

 

 

보스 캐릭터 등 특정 전투에서는 버튼 조작으로 화려한 연출이 전개되는 인터랙티브 액션이 펼쳐집니다. 인터랙티브 액션 중에는 화면에 표시되는 버튼을 정확하고 빠르게 입력함에 따라 별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일정 개수 이상의 별을 모으면 숨겨진 요소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전투 중에 숨겨진 액션이 존재하면 화면에 마크가 나타나고, 아이콘을 힌트로 화면에 나타나는 버튼을 실수 없이 모두 입력하면 숨겨진 액션을 완료할 수 있게 됩니다.

 

 

 

 

 

온라인 배틀 모드에서는 승패 결과가 전투 포인트에 영향을 주는 1:1 매치, 여러 상대와의 순차적인 대전을 펼치는 서바이벌 매치, 최대 8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보상을 놓고 펼치는 토너먼트 경기 등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경쟁을 펼칠 수 있습니다.

 

샵에서 기술이나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울티메이트 어드벤처 모드에서 획득한 카드나 칭호를 이용해 플레이어의 닌자 카드를 꾸밀 수도 있습니다.

 

 

-      게임플레이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3]의 울티메이트 어드벤처 모드에는 스토리가 전개되는 컷신과 주요 전투, 자유 이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마을 등 한정된 이동경로를 통해 이동하며 주민들과 대화를 하거나 상인에게서 닌자 도구나 수집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보라색 쿠나이 모양의 아이콘 주민과 대화를 통해 임무를 부여 받거나 느낌표 아이콘의 인물과 대화를 통해 메인 스토리를 진행해 나갈 수 있는데, 영문 대사량이 많아 애니메이션의 내용을 모르면 스토리를 이해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따르더군요.

 

 

 

 

 

전투 시에는 하나의 공격 버튼으로 다양한 콤보 공격을 펼칠 수 있고 던지기, 방어, 점프, 낙법 외에 차크라를 이용해 수리검, 인술, 대쉬 등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방향키에는 회복 물품, 능력 상승, 투척용 도구 등의 아이템을 할당해 이용할 수 있고, 서포트 캐릭터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일정 시간 게이지를 모은 후 서포트 캐릭터를 호출해 협력 공격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타임라인을 통해 스토리의 중요 포인트를 연대순으로 정렬하여 보여주는데, 일부 페이지는 두루마리, 서브퀘스트, 전투의 부가조건 달성 등을 통해서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반복적인 플레이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 간의 친밀도가 존재해 편지에 답장을 써주거나 임무를 도와 친밀도를 높이면 이벤트가 발생하는 등 엔딩 이후에도 즐길 거리가 풍성합니다.

 

 

마치며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3]는 원작 애니메이션의 에피소드인 미나토 vs 가면의 남자, 나루토 vs 사스케, 카카시 vs 자부자, 5카게 vs 마다라, 나루토 vs 토비 등 주요 대전을 게임으로 충실히 재현한 작품입니다.

 

주요 스토리의 전개가 대부분 컷신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방대한 대사량으로 인한 언어의 장벽이 느껴지고, 참신한 게임 시스템의 도입보다는 기존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에 그쳐 새로운 요소가 부족한 점은 다소 아쉬움으로 남네요.

 

그래도 원작 애니메이션을 능가하는 깔끔한 그래픽과 단순한 조작으로도 각 캐릭터의 술법과 오의, 인술 도구를 활용한 화려한 연출로 감각적인 대전게임을 즐길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