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으로

철권을 추억하며

DreamCast 2012. 5. 26. 14:22

내가 바로 철권 시리즈 매니아!

 

닌텐도 3DS [철권 3D 프라임 에디션] 발매를 기념하여 철권 시리즈를 좋아하는 팬으로써 철권과 관련된 추억을 떠올려보고 타이틀을 제외하고 소장중인 아이템들을 직접 찾아봤습니다. (모든 사진은 제가 직접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      아케이드

 

 

 

 

철권하면 역시 아케이드죠. 오락실에서 가동 중인 [철권 6]입니다.

 

 

 

 

 

아케이드 최신작인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언리미티드]입니다. 철권6의 후속작으로 1vs1, 1vs2, 2vs2 대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죠. (한판에 500~)

 

 

-      온라인

 

 

 

 

PlayStation Home [BANDAI NAMCO] 라운지입니다. 반다이남코 게임의 어뮤즈먼트 공간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캐릭터와 아케이드 게임 등을 소개하고 있는 공간이죠. 쇼핑몰에서는 [철권] 캐릭터 아바타 의상도 천원 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PSP의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PSN의 클래식 게임 코너에서 예전 PS one으로 발매되었던 [철권 2]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오프라인

 

 

 

 

2009 서울모터쇼 플레이스테이션 체험존에서 만난 [철권 : 다크리저렉션]입니다.

 

 

 

 

 

Xbox360 인비테이셔널 행사에서 만난 [철권 6]의 시연대입니다.

 

 

 

 

 

SCEK가 주관한 나는 게이머다캠프에서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을 발매 전에 직접 플레이 해보고 철권 고수 김제우 선수에게 새롭게 변화된 점과 다양한 기술들에 관한 얘길 들을 수 있었습니다. 캠프를 통해 PS3 [철권 하이브리드]철권 블러드 벤전스영화까지 포함해 39,800원이란 저렴한 가격에 발매될 거란 소식을 접할 수 있었죠.

 

 

-      포스터

 

 

 

 

[철권 6] 발매와 함께 250GB HDD가 탑재된 PS3 스페셜팩이 출시되기도 했었죠. 이 스페셜팩에는 PS3 본체, 철권6 타이틀, 아트북, PS3 스킨 가드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PSP [철권 6]가 발매될 때에도 PSP 스페셜 팩이 발매되었죠. 이 스페셜팩에는 PSP, PSP용 철권6 타이틀, 전용 파우치와 달력이 동봉되어 있었고 예약 구매자에게는 쿠션을 증정했었습니다.

 

 

 

 

 

콘솔용 [철권 6]의 매장 홍보용 포스터입니다.

 

 

 

 

 

PS3 [철권 하이브리드] 포스터입니다.

 

 

 

 

 

아케이드용 [철권 태크 토너먼트 2 언리미티드]의 포스터입니다.

 

 

 

 

 

게임채널 온게임넷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철권 고수를 뽑는 [테켄 버스터즈] 대회홍보 포스터입니다.

 

 

 

 

 

최근에 발매된 닌텐도 3DS [철권 3D 프라임 에디션]의 포스터입니다. 이 타이틀은 3D 입체 화면으로 대전 격투게임을 즐길 수 있고 터치 스크린을 활용한 콤보의 단축키 설정과 60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죠.

 

 

-      광고 배너

 

 

 

용산 나진상가 13동에 위치한 게임전문 할인상가 입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철권 3D 프라임 에디션]의 광고 배너입니다. (4장에 만원?)

 

 

 

 

 

용산 나진상가 12, 13동 사이 안쪽으로 좀 더 들어가 보면 [철권 하이브리드] [철권 태그 토너먼트 2]의 광고 배너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게임 할인 매장 입구에서는 [철권 3D 프라임 에디션]의 배너가 위치해 있더군요.

 

 

-      하라다 가츠히로 프로듀서를 만나다.

 

 

 

 

[철권 하이브리드] 국내 정식 발매에 앞서 열린 철권 HYBRID DAY’에서 직접 만나 뵐 수 있었던 하라다 가츠히로프로듀서입니다. ‘하라다 가츠히로프로듀서는 철권 시리즈 게임 디렉터 및 프로듀서로 지난 17년간 철권 시리즈를 제작해 왔고 현재 철권 프로젝트의 리더인 분입니다.

 

 

 

 

 

[철권 3D 프라임 에디션] 런칭 기념으로 진행된 개발자 간담회 자리에서 헤이하치 복장을 한 하라다 가츠히로프로듀서를 다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      아이템

 

 

 

 

[철권 6] 오프라인 예약 구매자에게 증정된 한정 티셔츠입니다.

 

 

 

 

철권의 대표캐릭터인 카즈야의 미니피규어와 미미화랑이 담긴 포스트카드입니다.

 

 

 

 

 

하라다 프로듀서의 사인이 담긴 [철권 하이브리드] 포스터와 영화 [철권 블러드벤전스]의 팸플릿입니다.

 

 

 

 

 

역시 하라다 프로듀서의 사인이 담긴 [철권 3D 프라임 에디션] 사인지와 티셔츠입니다.

 

 

 

 

철권 타이틀을 구매하면서 받았던 관련 아이템들이 더 있었는데 어디 뒀는지 못 찾겠네요. 격투게임을 논함에 있어 [철권] 시리즈를 빼놓을 수 없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게임대회 등을 통해 그 명성을 이어나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