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으로

[PS3] 사일런트 힐 다운포어, 3월 15일 발매

DreamCast 2012. 3. 9. 18:37

 

 

주식회사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부사장 정석근)는 자사를 대표하는 호러 게임인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최신작,「사일런트 힐 다운포어」(PlayStation®3용)를 오는 3월 15일 정식 발매한다고 발표하였다.

기존 시리즈보다 좀 더 자유로워진 오픈월드 게임을 표방하는 이번 작품은 Unreal®3 Engine과 NVIDIA PhysX기술을 활용하여 시리즈 최신작에 걸맞는 깔끔한 그래픽을 자랑하며, 시리즈 대대로 호평받아온 치밀한 스토리가 함께 어우러져 보다 새로운「사일런트 힐」로서 탄생하였다.

시각적인 면은 물론 청각적인 면에서도 한층 진화한 이번 작품에는 Daniel Licht (TV드라마 「DEXTER」사운드), Jonathan Davis (밴드「KoЯn」보컬) 등의 호화 스탭들이 참여하여, 이제까지의 시리즈와는 다르면서도 그 명성에 못지않은 수준높은 사운드를 유저들에게 선사한다.

또한 액션성이 대폭 강화된 것도 이번 작품의 특징. 화면상에 보이는 많은 사물을 무기로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상황에 따라 적절한 물건을 사용하여 싸우거나 도망치는 것이 가능하며, 보다 적극적인 생존을 바랄 수 있게 되었다.

그 외에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이번작품은 시리즈 최초로 3D기능에도 대응하는것이 특징. 3DTV를 소유한 유저라면 보다 실감나는 영상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광기의 거리 사일런트 힐에 내리는 절망의 비(DOWNPOUR)의 의미는 무엇인가. 자세한 내용은 게임 본편에서 밝혀진다.

■프롤로그

주인공 머피 펜덜튼은 몇 년 전부터 형무소에 수감되어있었으며, 이번에 라이얼 주립 형무소에서 근교의 웨이사이드 중경비 교도소로 이송되게 되었다. 그러나, 이송 도중에 기묘한 사고가 일어나 머피가 타고있던 버스는 계곡 아래로 떨어지게 된다.

대파된 이송 버스가 가로놓여진 숲속에서 눈을 뜬 머피는, 자유의 몸이 될 수 있는 찬스를 손에 넣어 수수께끼가 가득찬 거리 사일런트 힐로 들어가게 된다. 그 순간부터 머피에게는 피할 수 없는 공포가 다가오는데...

■등장인물

머피 펜덜튼 (Murphy Pendleton)
본 작품의 주인공. 몇 년 전부터 교도소에 수감되어있다. 근교의 웨이사이드 중경비 교도소로 이감되던 중 기묘한 사고를 당한다.

앤 메리 커닝햄(Anne-marie Cunningham)
웨이사이드 중경비 교도소의 간수. 머피 일행의 이감을 감독하고 있다. 이송 버스의 사고 후, 머피를 반드시 체포하겠다고 결심한다.

하워드 블랙우드(Howard Blackwood)
우편배달부. 사일런트 힐과 인근 지역에 대해 자세히 알고있는 것 같다. 그는 머피를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하여 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