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

[리뷰]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

DreamCast 2012. 2. 27. 22:19

[리뷰]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

 

 

 

 

닌자를 소재로 분신술, 챠크라 등을 이용한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우즈마키 나루토의 성장과정을 소재로 카툰렌더링 기법에 스톰그래픽스 기술을 접목해 애니메이션 블러 효과를 통해 다이나믹한 게임성을 완성했던 [나루토 나루티밋 스톰]의 최신작인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 2012 2, PS3 Xbox360용으로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      게임특징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의 제목에서도 엿볼 수 있듯이 이번 작에서는 역대 라이벌들과 함께 소년편의 캐릭터들도 등장해 70명 이상의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나뭇잎 마을의 나루토, 사쿠라, 카카시, 지라이야, 츠나데, 단조, 모래 마을의 가아라, 테마리, 치요, 바위 마을의 츠지카게 오오노키, 아카츠치, 안개 마을의 미즈카게 메이, 쵸쥬로, 구름 마을의 라이카케 에이, 다루이, 소리 마을의 오로치마루, 카부토 등 각 마을을 대표하는 캐릭터들과 이타치, 페인, 토비, 스이게츠, 쥬고, 오비토, 미나토, 하시라마, 토비라마 외에 소년편의 나루토, 사스케, 사쿠라, 히루젠, 카미마로, 하쿠 등 세대를 넘어 전설적인 닌자들과의 대결을 펼칠 수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에는 [나루토 질풍전]의 제작을 담당한 스튜디오 피에로에서 직접 캐릭터별 오프닝과 엔딩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원작의 느낌을 살린 총 65분 분량의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는데 우치하 이타치의 숨겨진 이야기나 하타케 카카시의 어린 시절 에피소드 등 원작이나 애니메이션에서 다루지 않았던 캐릭터들의 스토리도 즐겨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 모드의 전개가 주요 이미지를 통한 설명 후 대전으로 이어지는 방식이라 원작의 내용을 알지 못하면 스토리를 이해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따르고 전작처럼 마을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다양한 퀘스트들을 진행하고 각 미션의 보스들과 버튼액션을 통해 화려한 기술을 펼칠 수 없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네요.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전투 시스템으로 인해 단순한 버튼 조작만으로도 화려한 콤보 기술들을 구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이번 작에서는 바꿔치기 게이지가 적용되어 바꿔치기술의 사용에 제약을 두었고 캔슬 차크라 대시가 새롭게 도입되어 상대방에게 반격의 틈을 주지 않고 콤보 공격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적인 변화와 함께 대전에 특화된 시스템과 적절한 타이밍의 서포트 캐릭터의 활용 등을 통한 콤보 연계가 승부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      게임시스템

 

 

 

 

스토리 모드는 우즈마키 나루토, 우치하 사스케 등 주요 캐릭터들의 시나리오를 플레이 할 수 있는 싱글 게임모드입니다. 시나리오를 선택하고 스토리를 진행하면 스토리에 따라 전투가 펼쳐지고 전투에서 승리하면 보수, 인식표 그림, 별명, 오의 영상 등의 아이템을 획득하게 됩니다.

 

시나리오를 완료하면 해당 스토리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해제되어 대전모드에서 새롭게 선택이 가능해지거나 새로운 캐릭터의 시나리오가 해제되기도 합니다.

 

 

 

 

 

자유대전 모드에서는 COM이나 친구와 대전을 즐길 수 있는 VS대전 모드, 전투의 결과에 따라 체력의 일정량을 회복해가며 코스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차례대로 상대하는 서바이벌 모드, 랭크마다 설정된 토너먼트에 도전하거나 참가인원, 랭크, 출전할 캐릭터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도전하는 토너먼트 모드, 캐릭터와 스테이지를 선택하고 캐릭터의 체력, 차크라, 팀게이지, 서포트 게이지, 각성상태, 도구 등을 설정하고 훈련을 펼칠 수 있는 훈련 모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네트워크 대전모드를 통해 별도의 온라인 코드 없이 자유롭게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대전을 펼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매치 메뉴에는 초보자 대전, 연승횟수 경쟁 대전, 토너먼트 대전 메뉴가 존재하고 랭크 매치 메뉴에는 배틀 포인트 랭킹을 경쟁하는 대전, EX배틀 포인트 랭킹을 경쟁하는 EX랭크 대전 메뉴가 존재합니다.

 

특히 EX랭크 대전에서는 인식표의 속성을 이용해 가위바위보 형식으로 인식표 승부를 하게 되는데 승리하면 대전에서 인식표의 효과가 적용되게 됩니다. 인식표를 교환하면 교환된 인식표의 정보를 기반으로 강화된 캐릭터를 EX랭크 대전에서 서포트 캐릭터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게임플레이

 

 

 

 

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대시와 점프를 통한 이동, 공격 버튼 연속 입력을 통한 콤보 공격, 던지기, 수리검 공격, 서포트의 보조인술 등을 활용해 대전을 펼칠 수 있는데 차크라를 소비하면 로드액션, 인술, 오의 등 보다 강력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서포트 캐릭터의 보조인술이나 서포트 액션 공격으로 적을 가격하면 팀 게이지가 축적되고 이렇게 축적된 게이지를 소비해 서포트 드라이브나 연계오의 등 보다 강력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게 되며 체력이 일정량 이하로 떨어져 각성램프가 출현하면 차크라 차지를 통해 외형과 전투방식이 변하는 각성을 통해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습니다.

 

각성과 연계오의를 통한 강력한 공격 외에 도구를 사용해 공격력 상승, 방어력 상승, 이동속도 증가 등의 상태변화, 상대의 공격 타이밍에 펼치는 바꿔치기술을 통한 반격을 통해 전투를 보다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대전할 캐릭터를 선택 시에 리더 캐릭터는 바꿔치기술 아이템과 도구세트 리스트를 변경할 수 있고 대전을 도와줄 서포트 캐릭터는 두 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포트마다 타입이 존재해 콤보와 반격 공격을 수행하는 공격형, 상대의 대시나 공격을 저지하는 방어형, 공격과 수비가 균형 잡힌 밸런스형의 타입 중에 플레이어의 전투 스타일에 맞는 형태로 팀을 편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선택한 캐릭터의 조합에 따라 오의의 위력이 상승하는 연계력, 서포트 게이지의 회복속도가 빨라지는 지원력, 팀 게이지가 상승하는 결속력에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캐릭터의 능력을 극대화 시켜줄 수 있는 팀 편성이 보다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상점에서는 바꿔치기술로 출현하는 통나무나 인형, 대전에서 사용할 도구, 인식표에 설정할 그림, 별명, 스토리 모드에서 사용된 화면세트나 리플레이 업로드에 필요한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상점을 통해 구입한 아이템들은 컬렉션 메뉴에서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는데 인식표 메뉴에서 플레이어의 인식표 그림과 별명을 편집할 수 있고 도구메뉴에서는 소지한 도구를 열람하고 원하는 방향키 방향에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대전에서 사용한 적이 있는 오의영상을 감상하거나 완료한 스토리 모드에서 등장했던 화면이나 영상, 저장된 리플레이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제네레이션]은 애니메이션의 느낌을 풍부하게 살려낸 대전게임으로 간단한 조작으로도 다양한 콤보와 스피드 한 전개를 펼칠 수 있는 점이 매력인 타이틀입니다.

 

하지만 스토리 모드의 전개가 다소 아쉽고 한글화가 되지 않아 원작의 내용을 알지 못하면 스토리 전개를 이해하기가 쉽지 않으며 전작처럼 RPG적인 요소를 경험할 수 없는 점이 아쉽더군요.

 

그래도 세대를 뛰어넘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등장과 숨겨진 에피소드를 엿볼 수 있고 네트워크 대전 모드의 강화로 플레이어가 직접 호스트가 되어 토너먼트 대전을 개최하거나 랭크 매치를 펼칠 수 있어 전작들 보다 대전에 특화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루토의 팬이나 대전격투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충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타이틀이라 생각합니다.